FAQ

FAQ에 대한 설명글입니다.

FAQ

워크트립 안내사항

워크트립 워크숍 기획과 문의 및 진행 관련 안내사항입니다.

  • 네, 워크트립은 '감성스푼'의 워크숍 브랜드이며 '감성스푼'은 2023년부터 여성 기업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 전체 프로그램 또는 일부 단일 프로그램 진행 요청도 가능하며, 

    자사 브랜드 '감성스푼'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워크숍 브랜드 '워크트립' 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외에 더 많은 프로그램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워크트립에서 추천 드리는 테마 워크숍 외에 고객사가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맞춤 워크숍 설계 및 운영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맞춤 워크숍 설계가 필요하실 경우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워크숍 구성하기"에서 "워크숍 기획"을 선택하셔서 문의 신청을 주시거나,

    02) 943-1749 로 연락 주시면 상담사와 자세한 설계 상담이 가능합니다.

  • 정해진 워크숍 일정에 대한 운영 지원도 가능합니다.

    다만, 그에 따른 대행료와 인건비가 부가 될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비용에 대한 체크 부탁 드리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상담 가능합니다.

  • 해당 워크숍을 직접 진행하실 경우, 단일 프로그램만의 진행 요청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체 워크숍 대행 서비스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부가 서비스는 별도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 워크숍을 처음 진행하시는 경우 예산, 일정, 장소 등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어떤 워크숍인지에 따라 기획하는 방법이 많이 달라집니다.

    워크트립 상담사는 워크숍 진행에 있어서 궁금한 점에 대해 자세한 상담을 드리고 있으니 편하게 전화로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 

  • 1. 공공기관

    계약 팀을 통한 계약 또는 나라장터를 통한 계약의 경우 워크숍 컨텐츠 변경에 따른 예산 변경을 위해서는 새로운 계약(서류) 진행이 필요합니다.

    변경 계약의 경우 일반 계약보다 더 많은 서류들 제출이 필요하며, 많은 내부 절차를 통해 이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변경 계약이 아닌, 계약 된 금액에 상응하는 워크숍 컨텐츠로 변경을 해주시면 보다 원활한 워크숍 진행이 가능합니다.


    2. 기업

    계약 후에도 프로그램 변경은 가능하나 변경을 원하는 날짜에 따라 원하시는 프로그램이 불가능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불가피한 천재지변 또는 고객사 사정으로 인해 날짜 변경이 필요한 경우 


    일정 변경에 따른 위약금을 요청 드리진 않지만 이미 해당 날짜에 예약이 완료되어 기 집행된 비용(숙소, 차량, 프로그램 위약금 등)에 대해서는 부득이하게 배상을 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위약금이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 최대한 협의하여 최소 금액이 발생될 수 있도록 협의해 드립니다.

    또한, 일정 변경이 아닌 고객사의 일방적인 일정 취소의 경우 워크트립의 위약금 규정에 따라 위약금을 요청 드립니다.

  • 계약 진행후 고객사의 일방적 변심으로 인한 계약 파기시 다음과 같은 별도의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위약금 규정

     - 워크숍 진행예정일 30일전 취소시: 견적비용의 20% 

     - 워크숍 진행예정일 15일전 취소시: 견적비용의 50% 

     - 워크숍 진행예정일 7일전 취소시: 견적비용의 70% 

     - 워크숍 진행예정일 1~6일전 취소시: 견적비용의 90%

     - 당일 취소 및 노쇼: 견적비용의 100%  


    위약금은 최종 제공된 견적서 또는 계약서 상 첨부된 견적서(산출 내역서)를 기준으로 비용 안내 됩니다.

    천재지변 등 고객사의 귀책사유 없이 행사가 취소될 경우, 기 집행된 비용(숙소, 차량, 프로그램 위약금 등)만 계산하여 배상을 요청 드립니다.

  • 1. 계약 진행 프로세스

     

     가. 기본 상담

    기본 상담 시 해당 상품의 일정표, 가 견적안을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기본 상담 시에는 연수 장소의 일정 확인은 불가능 합니다.

    일정이 가능한 연수 장소 리스트는 제공 불가하며, 그 외에 일반 상담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나. 진행 확정

    워크숍 진행 확정 후 예상 되는 일정에 대한 숙박, 프로그램 등의 가능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객사와의 미팅을 통해 자세한 논의가 이루어지며 미팅 후 구체적인 일정과 프로그램 제안서를 작성하여 제공해 드립니다.


     다. 계약

    행사일 30일 전까지 계약서 교환이 필수로 진행됩니다.(고객사 자체 계약서 양식이 있는 경우 해당 양식으로 계약 진행 가능)

    (공공 기관의 경우 계약 부서 계약 서류 진행이 늦어질 수 있으므로 가 계약서를 활용하여 계약 진행 여부를 확인하거나 나라장터에 들어갈 계약 서류 진행 시 계약 유효한 것으로 인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