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FAQ에 대한 설명글입니다.

FAQ

워크트립 안내사항

워크트립 테마워크숍의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 도심 근교 워크숍 / 1박2일 워크숍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기본적인 통솔 인원을 안내해드립니다.


    · 50명 기준 : 총괄 1명 + 스텝 1명

    · 50명~100명 : 총괄 1명 + 스텝 2명

    · 100~150명 이상 : 총괄 1명 + 스텝 3명

    · 150명 초과 : 총괄 1명 + 스텝 인원은 참여자 따라 고객사와 논의하여 지원 합니다.


    도심 원데이 워크숍

    도심 원데이 워크숍은 워크트립 진행 총괄 매니저 1명이 워크숍의 전반적인 진행에(식사 및 자유투어 제외한 일정) 상시 함께 합니다.

    (단, 다 인원을 통솔해야 하는 경우 또는 프로그램 운영 상 스텝이 추가로 필요할 경우, 스텝 1명이 추가로 지원됩니다.)

  • 워크숍 진행 시 우천 대비 시스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워크숍 진행 1주일 전 (해당 지역 기상 상태 기준 비 or 눈이 예상되는 경우) 우천 시 일정에 대하여 담당자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안전 문제로 외부 활동이 불가능한 경우

    진행 가능한 실내 프로그램을 안내해 드리고 일정을 변경하여 진행해 드립니다.


    2. 외부 활동은 가능하나 약간의 비 또는 눈이 예상 되는 경우

     가. 담당자와 협의 후 외부 활동을 원할 경우 사전에 우비를 준비하여 당일 상황에 대비합니다.

    비 또는 눈이 올 경우 우비를 무료로 제공해 드리며, 내부 프로그램으로 변경을 원하시면 진행 가능한 실내 프로그램을 안내해 드리고 일정을 변경하여 진행해 드립니다.

     나. 날짜를 변경하여 진행을 원할 경우 해당 일에 취소에 따른 예약금(숙식, 차량, 프로그램 등), 진행비 등에 대한 비용을 요청 드리며, 입금이 확인되면 계약서 변경을 통해 날짜 변경 후 진행 가능합니다.


    3. 우천 시 취소를 원할 경우

    워크트립의 취소에 따른 위약금 규정에 따라 위약금이 발생됩니다.

  • 테마워크숍은 기본적으로 안내 되어지는 지역에서 진행이 가능하며,

    타 지역에서 진행을 원하시면 상담 매니저 상담을 통해 원하시는 장소 확인 후 워크숍 기획 팀에서 확인 후 최종 가능 여부를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타 지역에서 진행 시에는 일정 및 프로그램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저희 워크트립은 "기획부터 모든 준비까지 디테일한 기획! 임직원도, 담당자도, 더 즐겁게" 라는 컨셉으로 워크숍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워크숍에 필요한 항목들은 전부 진행이 가능합니다.


    워크숍에 필요한 항목(케이터링, 디자인, 예약서비스 등)에 대하여 필요하신 것을 직접 선택하시면 그 부분에 대하여 전적으로 전부 진행을 하며

    선택을 하지 않으신 항목들과 저희가 진행이 불가능한 워크숍 회사 내부 사전 안내, 참가자 명단, 숙소 배정 및 조 배정만 확인하여 전달 부탁 드립니다. 

  • 워크트립에서는 워크숍 기획 전 미리 장소를 답사하여 더욱 정확하고 상세한 일정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고객사 측에서도 장소 답사를 원하실 경우 계약이 진행(장소와 일정이 확정)된 다음, 일정을 조율하여 담당자와 함께 사전 답사가 가능합니다.

  • 워크숍 전체 대행의 경우 최소 20일전까지는 논의가 필요하며, 

    얼마 남지 않은 워크숍의 경우 계약 진행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진 후 업무가 진행됩니다.

  • 네, 명사 또는 가수 및 공연 팀 섭외가 가능하며 원하시는 장르, 내용, 예산 등을 확인 후 추천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특별히 원하시는 명사 또는 가수 및 공연 팀이 있으신 경우 스케줄, 비용 등 확인 후 안내해 드리고 있으며,

    따로 원하시는 분이 없으시다면 추천 리스트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 일정 및 프로그램에 대한 변경이 필요하시면 상담 시 논의가 가능합니다.

    추가 및 변경을 원하시는 프로그램을 적절하게 배치하여 이상적인 일정에 대한 제안이 가능합니다.